카드뉴스

학교에 색을 입혀 꿈을 키우다

아이 학교 화장실에 가보신 적 있나요?

A 여기? or B 여기?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우리 아이들은 회색빛의 노후한 교실과 복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색을 통해 마음의 병을 치료한다? 최근 컬러테라피가 의학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습니다. 색은 정서발달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우리 아이들이 무채색 인간이 아닌 자신의 꿈을 화려한 색으로 표현할 수 있는, 개성 있는 인격체로 성장하길 응원해 주어야 합니다. 학교에 색을 입혀 우리 아이들의 꿈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학교가 아름답고 편안할 때 우리의 아이들도 무럭무럭 자신의 소중한 꿈을 키워 나가고, 사회와 조화롭게 공존하는 방법을 좀 더 편안하게 터득해 나갈 것입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올해 ‘미래학교를 준비하는 서울교육공간 디자인 혁신’을 기획했습니다. 서울시 지원을 받아 ‘꿈을 담은 교실만들기’와 ‘우리학교 고운 색 입히기’ 사업을 진행합니다. 학교 공간, 건축, 디자인에서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서울시와 함께 ‘꾸미고 꿈꾸는 학교 화장실 만들기’, 2017년에 학교의 색을 다채롭게 바꾸는 ‘우리학교 고운 색 입히기’, 초등학생들의 교실환경을 개선하는 ‘꿈을 담은 교실 만들기’ 등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학교는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와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나야 합니다. 서울교육공간의 변화를 서울시교육청이 책임지고 완수하겠습니다.

“서울교육공간은 배움의 장소, 생활의 터전, 문화의 바탕이다. 우리의 일상이 담기고 미래의 꿈이 자라는 소중한 공간,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 서울교육공간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김승회 교수 /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