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 News

오륜중, 1사 1교 금융교육 실시

오륜중학교(교장 김경옥)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1사(社) 1교(校)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했다.

그 결과 지난 겨울방학 동안 오륜중학교는 KDB대우증권 올림픽지점 신한은행 올림픽선수촌지점과 금융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할 수 있었다.

각 기관의 지점장과 금융교육 담당 강사가 직접 본교에 내방하여 교육 목적 및 내용에 대해 협의 후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이에 이어 12월 2일에는 3학년을 대상으로 KDB대우증권 박정화 팀장의 금융교육이 있었다.

이날 교육은 ‘청소년기의 소비와 저축, 그리고 투자’를 주제로 한 강의와 ‘보이스 피싱에 대처하는 방안’에 대한 동영상 시청으로 이루어졌다.

12월 27일에는 2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신한은행 이지은 강사의 ‘청소년기의 소비와 저축 그리고 신용관리’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실제 벌어졌던 보이스 피싱 사례를 관련 동영상을 시청함으로써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꼭 유의해야 함을 인식할 수 있는 소중한 강의였다.

이번 MOU 체결 및 1사 1교 금융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전문 기관의 교육기부를 활용한 실질적이고 유익한 청소년기 경제 학습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 곳곳의 생생한 교육 소식, 지금 서울교육 알림은 서울교육소식 홈페이지(enews.sen.go.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