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 News

[서울시교육청]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희망을 드림(DREAM)니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 - 서부여성발전센터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교육청 산하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2월 12일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및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서부여성발전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민간기관과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 주민 및 학부모에게 직업과 연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희망드림(DREAM)’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일자리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맞춤형 직업교육과정 개설, 취업지원 1:1 상담 컨설팅, 취업준비 관련 역량강화 교육 등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서부여성발전센터만의 특색 있고 우수한 직업 관련 프로그램을 지역 주민 및 학부모에게 연 2회 이상 제공함으로써 평생학습을 통한 일자리 참여 기회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4월부터 서부여성발전센터 및 강서구 관내 학교에서 지역 주민 및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놀이지도 전문가 과정, 정리수납 전문가 과정(상·하반기), 한식조리기능사 과정 총 4개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이번 업무혁약이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고, 지역 사회에 교육으로 환원할 수 있는 뜻깊은 일임을 동감하며,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적극적으로 주관하여 일자리 창출에 동참하게 된 것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심금순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평생교육 후원을 위해 아름다운 첫걸음을 내디딘 서부여성발전센터에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주민 및 학부모에게 맞춤형 평생학습을 통한 일자리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강서구 및 양천구의 평생교육 거점센터로의 역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맨위로